원신 로자리아-얼음(★4): 성당의 음침한 수녀

250x250
반응형

가시관의 은혜 · 로자리아
Rosaria: Thorny Benevolence


이 글은 원신 캐릭터에 관한 정보글이며,
작성자와 지인이 보유한 캐릭터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해당 글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캐릭터명: 로자리아
소속: 페보니우스 성당
신의 "눈": 얼음 🧊
운명의 자리: 형관자리
무기: 장병기
성우: 김보나
출시: 1.4 버전


[개인 의견]
붕괴 3rd의 로자리아와는 매우 다른 이미지이며,
원신에서 3.6버전까지도 유일한 창백하다 못해
시체톤의 피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로자리아는 독특하게 파티원의 치명타 확률 증가와,
물리 내성 20% 감소 등 순수하게 서포터에 맞춰진 캐릭터이며,
육성도 간편하고 성유물 세팅도 매우 손쉽습니다.

단점은 2돌파까지는 해야 효율이 좋으며,
물리 딜러의 서포터로 사용 시 6돌파가 강제로 필요합니다.
얼음 딜러지만 빙결 파티에선 사용이 어려우며,
물리 파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3.6버전인 지금까지도 유라(★5)를 제외한
물리 딜러가 거의 없다 싶이 하고,
활용할 곳도 없기에 육성 우선순위에서 뒤처진 캐릭터입니다.

추후 물리 딜러를 보유 후 육성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장점: 완벽한 물리 서포터
단점: 물리 서포터만 가능✨

 

[추천 무기] 

천공의 마루(★5)
결투의 창(★4)

개인 의견 : 로자리아에게 허용된
무기는 결투의 창(★4)이 최대이며,
페보니우스의 장창(★4)도 효율이 좋습니다.

 

[추천 성유물]

왕실의 꽃 왕실의 깃털 왕실의 시계 왕실의 가면 왕실의 은항아리

옛 왕실의 의식 4세트
: 로자리아 서포터 종결 성유물
[2세트]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20%
[4세트]
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2초. 
해당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개인 의견 : 로자리아는 서포터일 때 가장 효율이 좋으며,
옛 왕실의 의식 4세트가 가장 적당합니다.


반응형

[성유물 권장 옵션]
이성의 왕관: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간의 성배: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
시간의 모래: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
생명의 꽃: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원소 충전 효율%
죽음의 깃털: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원소 충전 효율%

개인 의견 : 로자리아는 독특하게 치명타 확률을 우선적으로 챙겨줘야 하며,
해당 치명타 확률의 15%가 파티원의 치명타 확률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운명의 자리]
1단계 · 죄의 속삭임
: 로자리아가 공격 시 치명타가 발생하면, 
자신의 공격 속도가 10% 증가하고, 
일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10% 증가
(지속시간: 4초)
2단계 · 축복이 끊긴 땅
: 죽음의 성례로 생성된 얼음 창의 지속 시간이 4초 증가
3단계 · 고해의 의식
: 원소 스킬 Level. +3
4단계 · 고통의 은혜
: 죄를 삼키는 고해로 치명타를 입히면, 
로자리아 자신의 원소 에너지가 5pt 회복,
죄를 삼키는 고해는 해당 효과를 매번 최대 1번 발동
5단계 · 종부성사
: 원소 폭발 Level. +3
6단계 · 재판의 대리인
: 죽음의 성례 공격은 적의 물리 내성을 20% 감소
(지속 시간: 10초)

개인 의견: 2돌 시 파격적으로 궁 지속 시간이 50% 증가하며,
6돌 시 불리 딜러의 서포터가 가능합니다.
유라(★5)와의 조합이 매우 좋아집니다.

 

[액티브 스킬]
일반 공격 · 성당 창술 (추천 Level.3)
원소 스킬 · 죄를 삼키는 고해 (추천 Level.7)
원소 폭발 · 죽음의 성례 (추천 Level.7)

[패시브 스킬]
참회의 경청자: 죄를 삼키는 고해로 타깃의 뒤에서 공격할 시, 
로자리아의 치명타 확률이 12% 증가함.
(지속 시간: 5초)
어둠 속 조력자:죽음의 성례 발동 시, 
로자리아 치명타 확률의 15%에 기반하여 주변에 있는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로자리아 본인 제외) 치명타 확률이 증가함.
(지속 시간: 10초)
이러한 방식으로 증가한 치명타 확률은 15%를 넘을 수 없음.
야행: 야간(18시~6시)에 파티 내 자신의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10% 증가함.
해당 효과는 비경, 영역 토벌, 나선 비경에서 적용되지 않으며, 
같은 효과의 고유 특성과 중첩되지 않음.

개인 의견 : 데히야(★5)와 함께라면, 낮과 밤 무한으로 이동속도가 10% 증가
하지만 비경에서는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어둠 속 조력자도 생각보다 치명타 확률이 정말 조금 증가합니다.



[돌파 재료]

서늘한 빙옥: 얼음나무, 무상의 얼음
서리의 핵: 얼음 나무
낙락베리: 몬드 지역 바람맞이 산
[신병의, 사관의, 위관의] 휘장: 우인단 선발대, 채무 처리인, 치친 술사

[특성 재료]

「시문」의 [가르침, 인도, 철학]: 숙달 비경: 잠들어 있는 나라 (수요일/토요일/일요일)
[신병의, 사관의, 위관의] 휘장: 우인단 선발대, 채무 처리인, 치친 술사
무예의 혼·고영: 타르탈리아

 

[특제 요리]
심판의 만찬
:"달콤달콤 닭고기 스튜" 제작 시 일정 확률로 제조

 

[스킨 정보]
천년의 세월 / 성당의 자유인에게
(검열 버전의 코스튬으로 우리나라는 오른쪽의 추가 스킨이 지급됨,
다른 그림 찾기 급 난이도)

[공식PV]


이미지 지원 - 나, 원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