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터드크림과 생크림 부모에게서 태어난 디플로마트크림

250x250
반응형

디플로마트크림
딥플로메크림


티잇 (티스토리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남녀노소 좋아하는 디플로마트 크림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디플로마트 크림은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허거걱✨ 디플로마트 크림은
다양한 디저트에 들어가는 부드러운 크림인데,
너무너무 맛있는 점 아시나요?

이상으로 디플로마트 크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궁금증이 풀리지 않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뿅✨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

 

Merrily dessert shop

 

디플로마트크림 또는 딥플로메크림이라고 부르는 크림은
제작자에 따라 다르지만 생크림과 커스터드를
보통 5:5의 비율로 섞어 만든다고 합니다.

생크림을 기계에 넣어 어느 정도 완성된 상태에서,
미리 식혀둔 커스터드 크림을 넣고

 충분히 저으면 완성된다고 하네요.

제가 카페에서 잠시 몸을 담그던 시절,
카페의 다양한 디저트 담당하던 친하게 지내던 

파티시에(patissier) 님이 있었습니다.

매장이 여유로운 시간일 때

 크림 만드는 법을 알려주셨던 적이 있는데,
"덜 달고 고소한 크림" 이여서

 제 입맛에 딱 맞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파티시에님과는 지속적으로 안부를 묻고,
제가 전 여친 현 와이프의 기념일 케이크부터,
장인어른 장모님 생신 케이크까지
아직도 이 파티시에님에게만 부탁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조금 바빠지시기도 했고,
유명해져서 미리 예약을 해야 하긴 하지만,
그래도 항상 너무 정성스럽고 맛있게 만들어주셔서
지인들도 꼭 여기서만 구매하게 되었네요✨


반응형

한 번은 제가 파티시에님이

디플로마트 크림을 베이스로
순수한 케이크만 만들어주시고,
제가 직접 글을 제 이름과 와이프 이름을 직접 새겨
깜짝 이벤트를 해준 적이 있었는데,
와이프가 너무너무 마음에 들어 했었습니다.

글씨 진짜 못 쓴 듯...

 

메럴리 기념일 케이크

 

그 밖에도 제 여동생의 쌍둥이 조카

첫돌잔치에도
등장한 적이 있었고,

 

메럴리 돌잔치 케이크

 

다들 바쁘다고

 제 생일을 제대로 못 챙겨주는 줄 알았는데,


반전으로 제 생일을 챙겨준 날에 받은 케이크도
잊지 못할 생일 케이크네요.

 

메럴리 딸기 생크림 케이크

 

* 요즘은 1인근무로 레터링 작업은 불가능하다 합니다.

(혼자 손수 만들면서 판매까지 하시는 중...)

 

자 이제 디플로마트크림에 들어가는 생크림과 커스터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물성 크림✨

생크림은 우유에서 지방과 단백질로 분리를 하는데,
그중 지방을 사용하며, 

남은 단백질 우유는 탈지 우유가 되는데,
저지방도 아닌 무지방 우유라 맛이 없지만,
마케팅과 상술로 인해 일반우유보다 비싼 

다이어트 우유로 탈바꿈되어
판매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 순수한 생크림을 카페에서는

 휘핑기에 담아 질소 가스를 충전하여,
음료용 휘핑크림을 만들기도 하며,
베이커리에서는 전용 휘핑기계를 사용하여,
공기를 주입하여 탱탱하게 불리는데, 이 상태에서 설탕을 넣으면,
디저트류에 형태를 고정할 수 있는 휘핑크림이 완성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휘핑크림은 특성상 무설탕일수록 만들기가 조금 어렵고,
무설탕 휘핑 케이크는 모양이 단조롭다고 하네요.



식물성 크림✨

아무리 비건이어도 식물성 크림만 먹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하지만 몇몇 제과제빵 업체에서는

가격 문제로 인해 몰래 사용하고 있는데,
보통 트랜스지방이 매우 많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형태 고정력이 매우 뛰어나, 

세세한 데커레이션을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망원동 메럴리 카페의 커스터드 크림을 사용한 디저트


커스터드 크림✨

커스터드 크림은 만들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우유, 설탕, 전분, 박력분, 버터, 난황(계란 노른자)
취향에 따라 바닐라빈 첨가

위 재료를 파티시에에 따라 함량이 살짝 다르다고 합니다.
어찌 보면 버터 계란 크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슈크림의 재료로 많이 쓰이고 있으며,
디저트의 필링(내부 재료)으로 많이 사용 중입니다.

동물성 크림과 커스터드 크림을 합치면!
제가 제일 좋아하는 디플로마트 크림 완성♥

이제 티잇(티스토리 이웃) 님들도, 
어디 가서 디플로마트 크림에 대해 아는 척 가능!

 

망원동 메럴리 카페의 쇼케이스


저는 오랜만에

파티시에님의 매장에 가서
커스터드 크림이나 디플로마트 크림으로 만든
디저트를 먹어봐야겠네요.



이미지 지원 - 나
크림에 대한 고문 - 김소형 파티시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